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YTN 언론사 이미지

[현장영상+] 김문수, 우주항공청 방문..."과학기술 분야 부총리 필요"

YTN
원문보기
[앵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선거 유세 중 경남 사천에 있는 우주항공청을 방문했습니다.

곧 기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이 있을 텐데, 최근 자진 탈당 관측이 나오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 관련 질문도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김문수 / 국민의힘 대선 후보]
교대, 사대 출신 숫자가 엄청나기 때문에 반발이 심한데. 과학기술부는 상대적으로 목소리가 약해요. 이분들은 숫자도 그렇게 많지 않고, 교육계에 비해서. 유초중고 대학교수보다 과학기술자들의 숫자가 워낙 적잖아요. 목소리를 낼 수가 없어요. 그러니까 선거 때 표가 안 나오는 겁니다.

그러나 우리 국가로 봐서는 어마어마하게 중요합니다. 과학기술이 없이는 미래가 없잖아요. 표가 없어서 정치인이 목소리는 안 내지만 그러나 미래를 생각하는 지도자라면 여기에 집중투자를 해 줘야만 대한민국 미래가 있지, 대한민국이 지금까지 자동차, 조선, 철강, 전자, 반도체, 바이오, 항공 이런 부분이 이렇게 빨리 올라오게 된 거는 바로 과학기술의 지원 아닙니까?


역량 이런 부분을 집중적으로 키워서 그다음에 우대하고 해외에 있는 우수한 인재를 우리가 모셔오고 그분들한테 사택뿐만 아니라 자녀들이 자기 미국에 있을 때보다 더 좋은 교육받을 수 있게 하고 그리고 보수도 많이 드리고 이렇게 해야 국경을 초월하는 격차를 우리가 만들어낼 수 있지.

지금 이 밑에 바닥에 있는데 돈 1조, 2조도 안 쓰고 그게 가능하겠습니까? 그런 말씀입니다. 바로 국가 의지, 이것이 예산, 그리고 권한 이렇게 돼야만 이 분야에 성과가 나옵니다. 그외에 다 말로 하는 건 소용없습니다.

[기자]

어제 윤석열 전 대통령 탈당에 대해서 하느냐 안 하느냐는 본인 뜻이라고 말씀해 주셨는데 지금 당내 일각에서는 이르면 오늘 선제 탈당하실 수도 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어떻게 보시는지?

[김문수]
그건 제가 듣지 못했습니다마는 대통령께서 잘 판단하실 것으로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의 판단을 존중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시는지 들은 바가 없습니다.


YTN 손효정 (sonhj0715@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30은 국민연금 못 받는다?' 분노한 이준석 영상 〉
YTN서울타워 50주년 숏폼 공모전!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대구 한국영 영입
    대구 한국영 영입
  4. 4페이커 e스포츠 조언
    페이커 e스포츠 조언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