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이르면 오늘? 대선판 휘청인다"…윤석열 자진 탈당설 급부상 [자막뉴스]

SBS 정경윤 기자
원문보기
윤석열 전 대통령의 거취를 놓고 국민의힘 안팎에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윤 전 대통령이 스스로 탈당할 가능성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보수 성향 정치 평론가인 서정욱 변호사는 어제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윤 전 대통령이 선제 탈당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정욱/변호사 (YTN 라디오 '이익선·최수영의 슈앤피플') : 조만간, 빠르면 내일이라도 (윤 전) 대통령의 희생적인 선제 탈당. 그럼 대선판이 휘청거릴 수 있거든요. (대통령이 그렇게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시는 거죠?) 저는 높다고 봐요.]

당이 나서서 출당을 요구해 쫓겨나는 모양새로 나가면 친윤계, 또 윤 전 대통령 지지자들이 돌아설 것이라며 자진 탈당을 하게 될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도 윤 전 대통령의 측근들이 탈당을 설득하고 있으며 시기적으로 볼 때 이르면 오늘 결단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어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윤 전 대통령을 탈당시키는 건 도리가 아니라고 한 걸 두고 당 안팎에서 비판 여론이 제기되자, 윤 전 대통령이 자진 탈당을 통해 선거운동에 힘을 보탤 것이라는 해석입니다.


김용태 비대위원장도 이와 관련해 국민과 당원들의 뜻에 어긋나지 않도록 조만간 윤 전 대통령과 관계 정립을 하겠다고 밝히면서, 자진 탈당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취재 : 정경윤 / 영상편집 : 이승진 / 화면출처 : YTN 라디오 '이익선·최수영의 슈앤피플' /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정경윤 기자 rousily@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2. 2아이브 안유진
    아이브 안유진
  3. 3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4. 4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