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머스크의 스타링크, 사우디 항공기와 선박에 위성인터넷 제공

뉴스1 권영미 기자
원문보기

리야드에서 열린 '사우디-미국 투자 포럼'서 밝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13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사우디-미국 투자포럼'에 참석해 손을 들어보이고 있다. 2025.05.13. ⓒ AFP=뉴스1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13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사우디-미국 투자포럼'에 참석해 손을 들어보이고 있다. 2025.05.13. ⓒ AFP=뉴스1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및 스페이스X 최고경영자(CEO)가 스타링크가 사우디아라비아 내 항공기와 선박에 위성 인터넷을 제공하게 됐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머스크 CEO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사우디 국빈 방문에 다른 기업가들과 동행했다. AFP통신과 미 외신들에 따르면 이날 열린 '사우디-미국 투자 포럼'에서 그는 사우디가 스타링크의 항공 및 해상 이용을 승인했다고 말했다.

스타링크는 머스크의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체인 스페이스X가 소유 및 운영하는 위성 인터넷 서비스다. 스페이스X는 최근 미국 외 지역에서 스타링크 하드웨어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신규 가입자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머스크는 또한 트럼프 대통령과 사우디의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에게 테슬라의 옵티머스 휴머노이드 로봇 여러 대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또 그는 정확한 시기는 밝히지 않은 채 테슬라의 로보택시를 사우디에 도입하겠다고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트럼프 대통령과 인공지능, 국방, 반도체 제조 관련 기업의 미국 기술 임원들이 참석했다.

같은 행사에서 엔비디아의 젠슨 황 CEO는 엔비디아가 최신 인공지능 칩 1만 8000개 이상을 사우디아라비아 기업 휴메인에 판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ky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2. 2아이브 안유진
    아이브 안유진
  3. 3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4. 4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