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영남권 유세 나선 김문수 “필사즉생 각오로 뛸 것” [6·3 대선]

세계일보
원문보기
김문수 ‘보수 텃밭’ 다지기

하루 만에 대구·울산·부산 차례로 방문
TK 신공항·부울경 GTX 등 지원 밝혀
이틀 연속 지역 시장 3곳 찾아가 유세
민생 대통령 자임, 경제 역량 부각 의도
“산불 피해 마을 더 멋있게 복구할 것”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3일 하루 만에 대구와 울산, 부산을 차례로 훑으며 ‘보수 텃밭’ 영남권 유세 활동을 이어갔다. 김 후보는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 부산·울산·경남 광역급행철도(GTX) 신설 등 지역별 숙원사업을 공약으로 내걸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전날 대구에서 유세를 마치고 숙박한 김 후보는 이날 오전, 대구 동구 국립신암선열공원을 참배하며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김 후보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국내 유일의 독립유공자 전용 국립묘지여서 역사적 의미가 크나큰 곳”이라며 “독립지사들이 나라를 구하기 위해 분연히 떨치고 일어난 것처럼 저 역시 구국을 위한 필사즉생의 각오로 뛰겠다”고 밝혔다.

13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울산 중구 뉴코아아울렛 성남점 앞에서 두 손을 들고 인사하고 있는 장면. 울산=이재문 기자

13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울산 중구 뉴코아아울렛 성남점 앞에서 두 손을 들고 인사하고 있는 장면. 울산=이재문 기자


이후 김 후보는 국민의힘 대구시당 사무실을 찾아 대구·경북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에 참석한 뒤 울산으로 이동해 시내에서 지지자들과 만나며 유세를 이어갔다. 부산에선 산업은행 이전 예정 부지를 방문하고,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 지지 선언 행사 및 부산 선대위 출정식에 참석한 뒤 자갈치시장에서 유세를 벌였다.

이틀 연속으로 김 후보는 ‘시장 유세’에 주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방문한 시장은 울산 중앙전통시장, 신정시장, 부산 자갈치시장 등 총 세 곳이다. 전날에도 서울 가락시장과 대구 서문시장을 찾았다. ‘민생 대통령’을 자임하며 경제정책 역량을 부각하려는 행보로 읽힌다.

김 후보는 지역 민심 공략을 위해 각 지역의 숙원사업을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대구·경북 선대위 출정식에서 “의성·안동·홍성·영양·영덕 산불 피해를 신속히 복구하기 위해 저도 보태겠다”며 “예전 같은 마을이 아니라 그리스, 스페인, 이탈리아 같은 아름다운 지중해 마을처럼 더 좋게, 멋있게 반드시 복구하겠다”고 약속했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3일 울산 남구신정시장에서 상인, 시민들을 만나고 있다.    공동취재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3일 울산 남구신정시장에서 상인, 시민들을 만나고 있다. 공동취재


또 김 후보는 대구시와 경북도 통합과 관련해 “예산에 대한 부분은 물론 인사권과 인허가권을 과감하게 지방에 이양할 수 있도록 지방시대를 확실히 열겠다”고 역설했다. 대구시가 추진 중인 신공항 건설사업과 관련해서도 김 후보는 “약속된 2030년은 못 지키더라도 신속하게 신공항이 군위에서 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동해선 복선전철화, 경북대·영남대 등 지역 대학 육성 등을 약속했다.


김 후보는 울산 신정시장 유세에서도 “제가 대통령이 되면 울산을 다시 한번 제조업의 기적의 도시로 만들어내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와 함께 부울경 GTX 신설, 수소 산업 클러스터 조성, 태화강 국가정원 박람회 개최, 오페라하우스 건립 예산 지원 등을 내걸었다. 김 후보는 부산에선 산업은행 이전과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다짐했다.

한편 김 후보는 이날 부산 선대위 출정식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겨냥해 “거짓말시키고 형수에게 보통 욕을 하는 게 아닌 이런 사람, 확 찢어버려야 되지 않겠느냐”고 직격했다.

대구·울산·부산=백준무 기자 jm100@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