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해운대 지구환경 한마당 '함께 지구, 자연과 친구하자'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6월 15일 오후 1∼4시 APEC나루공원에서 '해운대 지구환경 한마당-함께 지구, 자연과 친구하자!'를 연다.

다양한 생태·환경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구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친환경 활동을 통해 자원 순환과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를 조성하는 주민 소통의 장이다.

행사는 크게 환경그림 그리기 대회, 생태다양성 탐사, 체험 및 전시 부스, 벼룩시장으로 나뉜다.

환경그림 그리기 대회는 해운대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생을 대상으로 한다. 사전 신청과 당일 현장 접수 모두 가능하다. 지구 환경 지키기를 주제로 진행하며 우수작품을 시상한다.

생태다양성 탐사는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이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생태활동 전문강사의 안내에 따라 나루공원의 생태환경을 관찰하고 그림이나 글로 표현해 보는 활동이다.

체험 및 전시 부스는 모두 8개로 ▲국내 1호 자연과학책방 동주 ▲야생동물 구조센터 짹짹휴게소 ▲바다 환경문제 전문 출판사 한바랄 ▲마법 분필로 그리는 생태 동화 ▲작은 생명, 큰 책임 종이동물 만들기 체험 JPC종이동물원 ▲버려진 컵에 피어난 미니 키친 가든 만들기 ▲환경 책갈피 만들기 ▲미안하데이, 지구야!(참여형 보드) 등이다.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재활용품을 교환하고 판매하는 벼룩시장도 마련된다.


지구환경 한마당은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환경그림 대회와 생태다양성 탐사는 19일부터 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축제·행사'에서 참여 신청해야 한다. 벼룩시장은 선착순 8팀을 모집한다. 기타 행사에 대한 문의 사항은 환경위생과로 전화(051-749-4382)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부산해운대구청 보도자료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