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YS 차남 김현철 "이준석 지지…오합지졸 국힘, TK 자민련 될 것"

중앙일보 정혜정
원문보기
김현철 '김영삼 전 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이 작년 8월 6일 서울 동작구 김영삼 도서관에서 중앙일보와 인터뷰를 했다. 전민규 기자

김현철 '김영삼 전 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이 작년 8월 6일 서울 동작구 김영삼 도서관에서 중앙일보와 인터뷰를 했다. 전민규 기자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 김현철 김영삼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은 13일 "이제는 시대교체뿐 아니라 세대교체도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며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김 이사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과거 YS(김 전 대통령)의 40대 기수론처럼 낡고 무능하고 부패한 기성정치권을 이제는 과감히 밀어내고 젊고 참신하고 능력 있는 정치지도자를 새롭게 만들어 나가야만 한다"며 "이번 대선에서 이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그는 "어차피 오합지졸이 된 국민의힘은 대선 이후 'TK(대구·경북) 자민련'으로 전락할 것이므로 이와는 차별화된 인물들을 중심으로 전국 정당을 반드시 건설해 나가야 한다"며 "저도 미력하나마 새로운 개혁정당의 출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뒷받침해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 이사장의 지지 선언에 이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김 이사장님의 지지 선언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젊은 시절 YS 김영삼 대통령께서 품으셨던 민주주의에 대한 불굴의 의지는 지금 저에게도 압도적인 새로움으로 다가온다"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저 역시 그 뜻을 이어 받아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며 "40대 기수론의 공인된 계승자라는 심정으로 그 뜻을 잊지 않고, 저 역시 정치개혁의 길을 흔들림 없이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동행
    손흥민 토트넘 동행
  2. 2윤보미 라도 결혼
    윤보미 라도 결혼
  3. 3두산 플렉센 재영입
    두산 플렉센 재영입
  4. 4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5. 5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