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또 한번 영남행…홍준표 지지모임, 이재명 지지선언

SBS 강청완 기자
원문보기
<앵커>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인 오늘(13일) 이재명 대선후보는 민주당에게 험지로 꼽히는 영남 지역을 또다시 찾았습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출마했던 홍준표 전 대구시장 지지모임 회원들은 이 후보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강청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공식선거운동 이틀째 일정으로 박정희 전 대통령 고향인 경북 구미를 찾았습니다.

이 후보는 구미를 한국 경제를 움직이는 핵심 엔진으로 가동하겠다는 구상을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이어 보수의 심장으로 불리는 대구를 찾아 연설하고 오후 경북 포항과 울산을 찾을 예정입니다.

포항에서는 포항제철 설립자인 박태준 전 국무총리의 뜻을 기려 새로운 낙동강의 기적을 만들겠다고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후보가 영남 지역을 찾은 건 지난 10일 이후 사흘 만입니다.


민주당 험지로 꼽히는 영남 지역을 또다시 방문하면서 보수층을 겨냥한 외연 확장 행보를 계속하는 걸로 풀이됩니다.

민주당은 어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2.3 비상계엄에 대해 사과한 걸 두고 '위장 사과'로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면서 윤석열 전 대통령 출당 조치부터 하라고 쏘아붙였습니다.

[윤호중/민주당 선대위 총괄본부장 : 김문수 후보는 당무지휘권을 발동해 내란수괴 윤석열부터 출당조치 하는 것이 진정한 사과의 방법일 것입니다.]


또 이번 대선은 준비된 후보와 아마추어 후보의 대결이라면서 남은 선거운동 기간 이 후보가 왜 위기극복에 필요한 후보인지 국민께 설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출마했던 홍준표 전 대구시장 지지 모임 회원 일부는 민주당사에서 이 후보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영상취재 : 박현철, 영상편집 : 오영택)

강청완 기자 blue@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송파구 아파트 화재
    송파구 아파트 화재
  2. 2손흥민 이적설
    손흥민 이적설
  3. 3코르티스 빌보드 차트
    코르티스 빌보드 차트
  4. 4미군 베네수엘라 압박
    미군 베네수엘라 압박
  5. 5아스널 리그컵 4강
    아스널 리그컵 4강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