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윤호중 "김문수, 표 아쉬워 계엄 위장 사과…尹부터 출당해야"

연합뉴스TV 정영빈
원문보기
[연합뉴스 자료제공]

[연합뉴스 자료제공]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중앙선대위 총괄본부장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비상계엄에 대해 사과한 것을 가리켜 '위장 사과'라며 윤석열 전 대통령의 출당 조치를 요구했습니다.

윤 총괄본부장은 오늘(13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총괄본부장단 회의에서 "김 후보는 안 하느니만 못한 위장 사과로 한 번 더 국민을 기만하고 우롱하고 있다"며 "김 후보는 국민을 기만하고 우롱하는 대국민 사기극을 당장 멈추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인제 와서 표가 아쉬우니 영혼 한 톨도 없는 사과를 하고 있다"며 "뺨 한 대 때리고도 이렇게 성의 없는 사과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양머리 걸고 개고기 팔아 국민 뒤통수친 '양두구육 시즌2'가 아니라면 즉시 당무 지휘권을 발동해 '내란 수괴' 윤석열부터 출당 조치하는 것이 진정한 사과의 방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윤 총괄본부장은 "김 후보는 내란을 옹호·선동한 전광훈 목사와도 단호히 결별하라"며 "위장 사과로는 윤석열이 지지하고 전광훈이 조종하는 극우 내란 세력의 아바타라는 이름을 벗어낼 수 없다. 전광훈을 섬기는 가짜 보수 김문수는 국민을 섬기는 진짜 후보 이재명을 결코 이길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윤 총괄본부장은 또 "내란으로 상처 입은 국격과 민심을 치유하고 민생 경제를 다시 뛰게 하는 일에 이념, 지역, 성별, 나이를 따질 시간이 없다"며 "모든 차이를 넘어 한 줌짜리 기득권 극우 내란 카르텔을 제외한 모두와 더 깊게 연대하고 넓게 통합해 대한민국 전체를 아우르는 성장과 회복의 메가 텐트를 치겠다"고 했다.


#민주당 #이재명 #윤호중 #김문수 #대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영빈(jyb21@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