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시스] 대구시교육청은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를 가정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부모를 대상으로 안내자료를 배포했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2025.05.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를 가정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부모를 대상으로 안내자료를 배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자료는 학습 격차 해소와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가정에서 학생과 보호자가 함께 디지털 기반 학습 환경을 경험하고 학교에서 배운 수업 내용을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AI 디지털교과서 단계별 활용 방법을 안내한다.
주요 내용은 ▲1단계 PC나 스마트기기에서 AI 디지털교과서 포털(aidtbook.kr) 접속 및 로그인 ▲2단계 시간표 또는 책장에서 교과서 열기 ▲3단계 AI 추천 학습, 콘텐츠 활용 학습, 튜터 기능을 활용해 스스로 학습하기 등이다.
대구교육청은 이 자료를 각 학교 누리집(통합공지)을 통해 배포하고 있다. 가정통신문을 통해서도 안내할 예정이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AI 디지털교과서는 학생의 학습 이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콘텐츠와 문제를 추천하고 개념 설명과 AI 튜터 기능을 통해 스스로 반복 학습과 피드백의 구조로 학습이 이뤄져 사교육 없이도 충분히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임종환 융합인재과장은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을 위해 가정에서 AI 디지털교과서를 적극 활용해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생활화하고 이를 통해 학부모 사교육비 부담이 완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