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백종원 "김재환PD 비판, 공격으로 안 봤는데" 당혹감 토로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백종원 / 사진=DB

백종원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MBC 교양국 출신 김재환PD와 인터뷰 이후 심경을 밝혔다.

13일 뉴스1에 따르면 백종원은 최근 김 전 PD와 4시간 반 동안 이야기한 것을 언급했다. 그는 뉴스1에 "김 전 PD의 비판을 단순 공격으로 보지 않고 진심 어린 조언이라 여기며 성찰의 기회로 삼았다"며 "그런 마음이 결국 유튜브 콘텐츠라는 형식으로 가공돼 일방적으로 소비되는 모습을 보며 허탈감이 컸고 그 신뢰가 저버려진 방식에 깊이 실망했다"고 심경을 밝혔다.

또한 공항에서 김 전 PD가 대화를 나눈 상황을 떠올리며 "김 전 PD가 공항에서 갑작스레 카메라를 들이밀며 접근해 왔지만 상당 시간 비판 내용을 들었고 오히려 좀 더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자고 먼저 제안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날 사무실에서 단둘이 만날 때도 직접 마중 나가 주차를 도와주는 등 예우를 갖췄고, 4시간 반 동안 쉼 없이 진심을 담아 대화를 나눴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백종원은 면담 이후 김 전 PD가 공개한 유튜브 영상에서 자신의 차량을 몰래 미행한 사실을 확인했고, 녹취하지 않겠다고 먼저 약속했음에도 몰래 대화를 녹취한 후 일방적으로 편집해 방송한 것을 확인하고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김 전 PD가 유튜브 영상을 통해 '댓글부대', '측근 3인방' 등 자극적인 표현으로 제보를 받겠다고 한 부분에도 유감을 드러냈다. 백종원은 "김 전 PD가 점주 피해를 언급하며 잘못을 지적한 점은 받아들였지만, 지금은 당초 목적과 다른 방향성을 보이고 있다"며 "공익적인 목적과 달리 자극적인 소재를 일삼는 일반 유튜버 관행과 다를 바 없는 행태"라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4. 4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5. 5푸틴 우크라 종전
    푸틴 우크라 종전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