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SBS 언론사 이미지

진성준 "25만 원 민생지원금, 집권 후 경제 상황 살펴 판단"

SBS 유영규 기자
원문보기

▲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진성준 정책본부장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진성준 정책본부장은 오늘(13일) 조세 정책과 관련해 "중산층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합리적인 조세 개편이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진 본부장은 오늘 라디오에 나와 "이를 테면 세원을 넓게 하되 부담은 줄여서 합리화하는 방식의 세제 개편으로 재정을 좀 더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이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진 본부장은 민주당이 주장해 온 '전 국민 25만 원 민생회복지원금' 문제와 관련해 '이재명 후보가 집권하면 바로 추진하나'라는 물음에 "집권 후 재정 상황이나 경제 상황을 살펴봐야 하겠다"고 대답했습니다.

진 본부장은 "민생이 파탄에 이른 핵심 이유는 소비와 내수가 너무 부진하기 때문"이라며 "국민의 소비 여력을 높이는 즉자적 처방이 필요한데, 그 문제(전 국민 25만 원 민생회복지원금)는 집권 후 재정 상황이나 경제 상황을 살펴서 판단해야 할 문제"라고 부연했습니다.

진 본부장은 김건희 여사 일가 땅 특혜 의혹으로 전면 중단된 서울∼양평고속도로 건설 사업과 관련해서는 "광역 공약이든, 기초 공약이든 (민주당 공약에) 반드시 포함될 것"이라며 "원안대로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진 본부장은 "양서면을 종점으로 하는 원안대로 추진하는 게 춘천고속도로와의 연결이나 도로 정체 해결에 훨씬 더 유리하다는 판단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