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전광훈과 관련 없다" 일축한 김문수..나흘 뒤 "전광훈과 멀어질 이유 없다"는 측근

파이낸셜뉴스 김수연
원문보기
2020년 1월 '문재인 하야 범국민투쟁'을 이끌던 전광훈 목사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 2020.1.2/뉴스1

2020년 1월 '문재인 하야 범국민투쟁'을 이끌던 전광훈 목사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 2020.1.2/뉴스1


[파이낸셜뉴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와의 관계를 묻는 질문에 김 후보 캠프 측에서 일한 인사가 "멀어질 이유가 없다"고 답했다.

12일 김 후보 캠프에서 활동한 박종진 전 전략기획본부장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 후보와 전 목사와의 관계에 대해 "두 분이 과거에 같이 태극기 활동도 하시고 친하시지 않았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는 지난 2019년에는 전 목사와 함께 기독자유통일당을 창당하는 등 가까운 관계를 이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박 전 본부장은 "전 목사는 어찌 됐든 지금 탄핵 반대 운동을 이끌었던 분은 맞지 않느냐. 인정할 건 인정해야 한다"라면서 "극우라고 하는데, 극우라는 게 개념을 정확히 다시 잡을 (필요가 있다.) 폭력을 행한 적은 없지 않느냐"라고 말했다.

그러나 김 후보는 전 목사와의 관계에 대해 "사실상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선을 그은 바 있다.

김 후보는 지난달 24일 국민의힘 '일대일 맞수토론'에서 "전 목사는 자유 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지키려고 하는 목사"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후 김 후보는 지난 8일 관훈클럽 초청 토론에서도 전 목사와의 관계에 대해 "정치적 관계는 없고, 조직적으로 그 당(자유통일당)에 소속하지도 않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극우 보수세력의 중심으로 알려진 전 목사와 김 후보의 관계에 대해 중점적으로 파고들 방침이다.
#김문수 #전광훈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전현무 차량 링거
  2. 2패스트트랙 충돌
    패스트트랙 충돌
  3. 3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4. 4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5. 5남산 곤돌라 사업
    남산 곤돌라 사업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