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SBS 언론사 이미지

'관세 휴전'에 미 증시 반색…달러 다시 강세로

SBS 김범주 기자
원문보기
<앵커>

이 소식에 간밤에 미국 주식시장 주요 지수도 일제히 반등했습니다. 또 시장에 안도감이 돌면서 미국 달러화도 다시 강세로 돌아섰습니다.

뉴욕 김범주 특파원입니다.

<기자>

주말을 지나고 현지 시간 월요일 장을 맞은 뉴욕증시 3대 지수가 모두 껑충 뛰었습니다.

에스앤피 5백과 다우지수가 각각 3.2%와 2.8% 오르면서 연초 수준까지 회복했습니다.


나스닥도 4.3% 상승했습니다.

중국과 관계가 깊고, 무역 갈등으로 타격을 받았던 회사 주식일수록 상승세가 컸습니다.

중국 시장 의존도가 큰 테슬라와 엔비디아가 각각 6.8%와 5.4% 올랐고, 아이폰 90%를 중국에서 생산하는 애플도 6.3% 급등했습니다.


중국산 물건을 많이 수입하는 전자제품 판매점 베스트바이와 아마존 주가도 각각 6.5%와 8% 상승했습니다.

[마커스 놀랜드/피터슨 국제경제연구소 : 세계 주식 시장이 다 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시작하지 말았어야 할 싸움에서 후퇴하는 모양새입니다.]

다만 월스트리트 저널은 대중국 관세 30%도 여전히 높은 수준이어서, 중국으로부터 수입이 최대 3분의 1까지 줄어들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애플도 가을에 나올 새 아이폰 모델부터 관세를 반영해서 가격을 올리는 걸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달러화는 원 달러 환율이 어제보다 17월 오르는 등,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합의로 미국에 경기침체가 오지 않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면서, 연준이 금리를 동결할 거란 전망도 늘었습니다.

전문가들 예상치를 모은 페드워치는 한 달 전에는 연준이 7월 안에 90% 이상 금리를 내릴 걸로 봤지만, 오늘은 반대로 60% 이상이 금리가 동결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영상취재 : 이상욱)

김범주 기자 news4u@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이정효 감독 수원 삼성행
    이정효 감독 수원 삼성행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트럼프 엡스타인 사진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사진 삭제
  5. 5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