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대구보건대 우수학생클럽, 경북 의성 산불 피해 지역서 진로체험 교육 나눔

헤럴드경제 김병진
원문보기
지난 9일 경북 의성 금성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진로체험 교육 나눔 활동을 실시한 대구보건대 우수학생클럽 ‘프라임’학생들이 교육 나눔 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지난 9일 경북 의성 금성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진로체험 교육 나눔 활동을 실시한 대구보건대 우수학생클럽 ‘프라임’학생들이 교육 나눔 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는 지난 9일 경북 의성 금성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산불 피해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교육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개교 54주년을 맞아 교수학습지원센터 우수학생클럽 ‘프라임’ 학생들이 주관했으며 진로 탐색이 제한된 재난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전공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는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치기공학과, 뷰티코디네이션학과, 보건행정학과, 응급구조학과 등 6개 학과 재학생 16명이 참여해 중·고등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실습 중심의 진로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치아 형태 본뜨기 실습, Q-ray 활용 충치균 탐색 프로그램, 테이핑 활용 가족 건강관리 체험, 퍼스널 컬러 진단 및 네일아트·타투 체험, 응급상황 기도 확보법 실습 등 다양한 체험과 진로 Q&A 멘토링으로 청소년들의 진학과 진로 탐색을 도왔다.

장은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치기공학과 교수)은 “이번 활동은 우리 대학 학생들이 배운 전공 지식을 실질적으로 지역사회에 적용해보는 뜻깊은 기회”라며 “피해 지역 학생들이 새로운 진로 동기를 얻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DHC 우수학생클럽은 대구보건대학교의 대표적인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학과 성적 상위 20% 이내인 학생들의 전공·직무 역량 강화와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kbj7653@heraldcorp.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2. 2손태진 가족사 고백
    손태진 가족사 고백
  3. 3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김혜윤 변우석 로맨스
  4. 4야노시호 이혼 고민
    야노시호 이혼 고민
  5. 5연말정산 AI챗봇
    연말정산 AI챗봇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