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고창군, “연령대별 맞춤형 ‘갯벌’ 가치 배운다”...고창갯벌 세계유산학교 운영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고창군은 12일 고창갯벌 세계유산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징은 연령대별로 맞춤형 ‘갯벌’ 가치 배운다게 된다. (캡션  /  고봉석 기자, 사진은 고창군창 )

고창군은 12일 고창갯벌 세계유산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징은 연령대별로 맞춤형 ‘갯벌’ 가치 배운다게 된다. (캡션 / 고봉석 기자, 사진은 고창군창 )



[스포츠서울 l 고창=고봉석 기자] 전북 고창군이 고창갯벌의 체계적인 보전과 가치확산을 위해 유아, 청소년, 고창 주민, 시니어 등 연령대별 ‘2025년 고창갯벌 세계유산학교’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9~10일 람사르고창갯벌센터에서 ‘고창갯벌 키퍼스 교실’과 ‘고창갯벌 레인져스 교실’이 각각 발대식과 첫 강의를 열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고창군민을 비롯한 생태 해설사, 마을활동가 등 다양한 지역 인재들이 참여해 고창갯벌의 가치를 공유하고 보전 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고창갯벌 키퍼스 교실’은 생태·문화 해설사와 주민 활동가 등 고창군민 20명으로 꾸려졌다.

키퍼스 교실은 5차례에 걸쳐 현장 체험과 전문가 교육을 통해 세계자연유산 보전의 실천 주체로서 역량을 키우게 된다.

초등학생 19명으로 구성된 ‘고창갯벌 레인져스 교실’은 고창갯벌의 생물자원과 생태환경을 직접 관찰하며 생태 감수성과 공동체 의식을 기르게 된다.


또한, 유아를 위한 생태교육 프로그램인 ‘고창갯벌 아기 새 교실’ 참가자도 오는 12일부터 모집한다.

갯벌 촉감놀이, 갯벌식물원 탐방, 염생식물 관찰 등 놀이 중심의 활동으로 구성된다. 고창군 내 유아 교육기관 1곳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은 5월12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7월에는 시니어 대상으로 ‘고창갯벌 시니어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최순필 고창군 세계유산과장은 “고창갯벌 세계유산학교는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생태교육의 거점이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자연유산 고창갯벌의 가치를 널리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obs@sport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2. 2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조지호 경찰청장 파면
  3. 3손흥민 LAFC 이적
    손흥민 LAFC 이적
  4. 4안세영 왕중왕전 4강 진출
    안세영 왕중왕전 4강 진출
  5. 5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