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수감' 조국 前대표 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 14일 개봉

연합뉴스 김영신
원문보기
다큐멘터리 '다시 만날, 조국' 많이 봐주세요'(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12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다큐멘터리 영화 '다시 만날, 조국'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상진 감독, 조국혁신당 이해민 의원·황현선 사무총장, 정윤철 감독. 2025.5.12 jin90@yna.co.kr

다큐멘터리 '다시 만날, 조국' 많이 봐주세요'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12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다큐멘터리 영화 '다시 만날, 조국'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상진 감독, 조국혁신당 이해민 의원·황현선 사무총장, 정윤철 감독. 2025.5.12 jin90@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현재 수감 중인 조국혁신당 조국 전 대표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가 오는 14일 개봉한다.

혁신당 황현선 사무총장과 이해민 의원, 정윤철·정상진 영화감독은 12일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언론 시사회를 열고 다큐멘터리 영화 '다시 만날, 조국' 개봉 소식을 전했다.

이 영화는 교수였던 조 전 대표가 검찰 개혁을 추진하던 문재인 정부의 법무부 장관으로 재임하던 시절부터 지난해 3월 혁신당을 창당하고 곧바로 4월 총선에서 원내 3당 대표에 이르는 과정을 담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 3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이후 지난 4월 4일 윤 전 대통령이 파면되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대법원의 확정판결로 수감된 조 전 대표는 옥중에서도 서신과 언론 기고를 통해 12·3 계엄, 조기 대선 등 현안에 메시지를 발신하고 있다.

혁신당은 이번 대선에 자당 후보 없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검찰 및 사법부 개혁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shin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토트넘 퇴장 리버풀
    토트넘 퇴장 리버풀
  3. 3모범택시3 장나라 악역
    모범택시3 장나라 악역
  4. 4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5. 5황희찬 울버햄튼 10연패
    황희찬 울버햄튼 10연패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