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테슬라·팔란티어 비중 높여 나스닥100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김현정
원문보기
KB운용 신개념 ETF 2종 선봬


KB자산운용 제공

KB자산운용 제공


KB자산운용은 오는 13일 미국 혁신기업의 비중을 매달 25%로 고정 편입하는 신개념 상장지수펀드(ETF) 2종 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상장하는 'RISE 테슬라고정테크100 ETF'와 'RISE 팔란티어고정테크100 ETF'는 나스닥에 상장한 기술주 100종목 중 테슬라 또는 팔란티어의 비중을 각각 25%로 고정하고, 나머지 99종목은 75% 비중으로 분산 투자한다. 혁신기업과 시장지수에 고루 투자하면서 성장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 ETF는 테슬라 또는 팔란티어의 투자 비중을 대폭 확대하는 동시에 나스닥100 종목에도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RISE 나스닥100 ETF'의 경우, 테슬라와 팔란티어의 비중은 각각 약 2.8%, 1.8% 수준이다.

'RISE 테슬라고정테크100 ETF'는 전기차·로보틱스·AI 에너지 분야에서 테슬라의 장기적인 성장을 기대하는 투자자에게, 'RISE 팔란티어고정테크100 ETF'는 국방 및 공공 분야에서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기반 기술을 선도하는 팔란티어에 집중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노아름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기술주 투자에 있어 선택과 집중이 중요해진 시대에 'RISE 테·팔 ETF 시리즈'는 보다 직접적으로 미국 혁신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장지수 투자 대비 고수익을, 개별 종목 투자 대비 안정적인 성과를 지향하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B자산운용은 이번 ETF 출시를 기념해 세계 1위 주방용품 브랜드 '테팔'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현정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