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라포르시안 언론사 이미지

서동훈 고대안산병원장 "지역 특성 반영한 운영 방향 재설정"

라포르시안
원문보기
[정희석 기자]
[라포르시안] 고대안산병원은 12일 오후 3시 본관 지하 1층 로제타 홀 강당에서 서동훈 제21대 고대안산병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에는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박명식 상임이사, 고려대 김동원 총장, 윤을식 고대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신임 병원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1970년생인 서 병원장은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고관절 질환과 골반·대퇴부 골절 등 중증 외상 치료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고대안산병원 홍보실장, 진료협력센터장, 고대의료원 대외협력실장을 차례로 역임했으며 최근까지 병원 진료부원장으로서 병원의 안정적인 운영과 대내외 협력 강화를 위해 힘써왔다.

서동훈 병원장은 취임사에서 "1985년 100병상 규모로 문을 연 우리 병원은 전 교직원의 헌신으로 현재는 767병상 규모 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급변하는 사회 환경과 의료 체계 전환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한 지금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진단했다.

서 병원장은 "지역 특성과 시대적 요구를 반영해 방향을 재설정하고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변화를 이끌겠다"고 덧붙였다.


사람 중심의 조직문화와 효율적 경영을 바탕으로 한 실천 방안도 제시했다.

서 병원장은 "훌륭한 인재를 확보하는 것은 곧 병원 미래를 확보하는 것과 같다.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병원 미래를 확보하겠다"며 "덧붙여 진료과·병동·지원 부서 등 공간과 자원을 면밀히 분석해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선택과 집중을 통해 투자와 경영 전반의 구조를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구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결혼 생활
    김종국 결혼 생활
  2. 2토트넘 로메로 퇴장
    토트넘 로메로 퇴장
  3. 3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4. 4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5. 5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라포르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