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비트코인, 11만달러 돌파할까…美·中 무역합의·CPI 발표 주목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비트코인이 11만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사진: 셔터스톡]

비트코인이 11만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비트코인이 조만간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알트코인 시장도 강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과 중국이 제네바에서 2일간의 고위급 협상을 마치고 무역합의에 도달했다고 12일(이하 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이번 합의는 양국이 100% 이상의 관세를 부과하며 글로벌 인플레이션 우려를 키웠던 무역전쟁을 종식시킬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서는 이번 주 발표될 4월 소비자물가지수(CPI)에 주목하고 있다. RBC 로열뱅크에 따르면, 4월 CPI는 전년 대비 2.3%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3월 2.4%보다 완화된 수치다. 만약 예상대로 인플레이션이 둔화된다면 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감이 커지면서 비트코인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은 12일 10만5000달러 수준에서 거래되며, 10만9350달러의 사상 최고가를 5.1% 앞두고 있다. 덩달아 알트코인 시장도 강세를 보이며, 이더리움은 지난주 39% 상승해 2500달러를 기록했고, XRP, 도지코인, 카르다노, 솔라나는 각각 9.7%, 56%, 19%, 20% 이상 올랐다.

한편, CME 비트코인 선물 미결제 약정은 148억달러로, 2020년 트럼프 대통령 당선 당시의 200억달러보다 낮아 레버리지가 아직 관리 가능한 수준으로 평가된다.

비트코인이 11만달러를 돌파할지 여부는 결국 CPI 지표와 무역합의 등 외부 변수 영향력에 달려 있다는 분석이 힘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2. 2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3. 3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