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KCL-TTA, 'AI 소프트웨어 기술' 업무협약 체결…공동 수주 약속

뉴스핌
원문보기
[세종=뉴스핌] 김기랑 기자 =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맞손을 잡았다.

KCL은 12일 서울 서초구 행정동에서 TTA와 'AI 소프트웨어 기술 관련 산업 발전과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AI 소프트웨어 기술 사업 공동 수주·실행 ▲디지털 의료 분야 정부 신규 사업 공동 발굴 ▲CCTV 인증체계 구축 ▲교육·세미나 및 홍보 협력 등에 나서기로 했다.

천영길 KCL 원장(오른쪽)과 손승현 TTA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05.12 rang@newspim.com

천영길 KCL 원장(오른쪽)과 손승현 TTA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05.12 rang@newspim.com


특히 이번 협약으로 국내 기업들이 AI 신뢰성 검증과 데이터 품질 인증, 사이버 보안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인증을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AI·소프트웨어와 융복합 제품·서비스 등의 해외 진출과 글로벌 시장 확대 효과가 기대된다.

앞으로 양 기관은 ICT와 실물 산업의 융합을 촉진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산업 혁신을 앞당기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AI 소프트웨어 평가 시험소' 개소식도 함께 열렸다. 새로 문을 연 시험소는 AI와 사이버 보안 등 소프트웨어 제품의 성능·신뢰성·보안성 평가와 표준화 시험·인증 서비스, 기업 대상 기술 컨설팅과 교육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KCL은 이번 시험소 개소를 계기로 AI와 사이버 보안 등 관련 산업의 신뢰성을 높이고,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평가·검증 인프라를 본격적으로 구축할 방침이다.

천영길 KCL 원장은 "KCL이 보유한 산업 평가·검증 역량과 TTA의 정보통신기술 역량을 결합해 관련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AI 소프트웨어 산업의 혁신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ra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