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그린플러스, 이재명 '기후적응형 농업' 육성 1호정책↑...子온실가스감축 1호 부각 [특징주]

파이낸셜뉴스 김경아
원문보기
그린플러스 제공.

그린플러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그린플러스가 강세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기후 변화에 강한 ‘기후적응형 농업’을 추진하겠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12일 오후 2시 27분 현재 그린플러스는 전일 보다 510원(+6.94%) 오른 7860원에 거래 중이다.

이 후보는 전날 SNS를 통해 "농촌은 에너지 전환과 균형 발전을 이끄는 새로운 거점으로 변화해야 한다"며 "식량 자급률을 높이고 위기 경보 시스템을 구축해 기후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또 "선진국형 농가소득을 보장하고 재해안전망을 도입하겠다"며 "양곡관리법을 개정해 '논 타작물 재배'를 늘리고 쌀과 식량 작물 가격을 안정시키겠다"고 밝혔다. 논 타작물 재배는 벼를 재배하지 않는 논에 대신 다른 작물을 심는 것을 의미한다.

이어 "농생명 용지를 조기 개발하고 농지 이용 집적화, 공공 비축 농지 확대 등 농지제도를 혁신하겠다"며 "'공공형 계절 근로제'를 확대해 농촌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과 여성, 농업 전문인력, 공동 영농조직 등 미래 농업 인재를 체계적으로 키우겠다"고 했다.

한편 그린플러스는 스마트팜 전문 기업이다. 자회사 그린케이팜은 농업 분야 온실가스 감축사업 지원 대상 농가 1호로 선정된 바 있다.

#이재명 #그린플러스 #그린케이팜 #기후적응형농업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