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청송군, 지방 소멸 대응 기금 확보 총력

프레시안 주헌석 기자(=청송)(juju6119@naver.com)
원문보기

[주헌석 기자(=청송)(juju6119@naver.com)]
경북 청송군은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2026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에 나섰다.

이를 위해 군은 최근 군청 미래도약실에서 윤경희 군수와 부군수, 실과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청송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122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1조원씩 총 10조원 규모의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편성, 지방자치단체의 인구감소 방지 및 지방소멸 대응사업에 대한 투자계획을 평가하고 결과에 따라 기금을 차등 배분한다.

청송군은 지난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지방소멸대응기금으로 총 18개 사업에 약 314억원을 들여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미 ‘생생재활물리치료 기능 보강’, ‘친환경농업 R&D기반조성(황금사과연구단지 친환경 미생물 공급시설 구축)’, ‘청송 특화형 청년정주 활성화 사업’ 등은 완료하고 ‘청송읍·진보면 공공임대주택 조성’, ‘K-U시티 역노화 사업’ 등은 현재 진행 중이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올해 청송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사업에 대한 보고와 함께, 기금배분기준에 부합하는 사업 개선 및 보완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며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공공임대주택 건립, 키즈광장 조성, 진보도서관 리모델링을 통한 청년빌리지 조성 등 정주여건 개선방안과 △K-U시티 역노화산업, 청송사과사관학교 운영 등을 통한 인구유출 방지 및 귀농인구 유입 확대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중점 논의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은 매우 현실적인 위기상황”이라며, “청송군만의 강점을 최대한 반영한 차별화된 투자계획을 수립해 군민과 함께 모두가 잘 사는 지역을 만들 수 있도록 기금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윤경희 청송군수가 2026년 투자 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 를 주제하고 있다ⓒ청송군청

▲윤경희 청송군수가 2026년 투자 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 를 주제하고 있다ⓒ청송군청



[주헌석 기자(=청송)(juju6119@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