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소년이 온다" 광주시 '소년버스' 운행…5·18 사적지·소설 배경지 순회

한국일보
원문보기
16~30일까지 '시민 감동' 선사
이용료 1700원 등 1일권 판매


소년버스 광주투어 포스터

소년버스 광주투어 포스터


광주광역시는 광주관광공사와 함께 5·18민주화운동 사적지와 한강 작가의 소설 ‘소년이 온다’ 의 배경지를 순회하는 ‘소년버스’를 운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운행하는 ‘소년버스’는 이용자가 광주투어버스 앱을 통해 정류장을 선택하면 차량이 도착하는 수요응답형(DRT) 버스로, 시민과 관광객이 편리하게 이동하며 오월광주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운행 노선은 △전남대학교 정문 △효동초등학교 △광주역 △광주고등학교 △전남여자고등학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옛)광주적십자병원 △양림오거리 △양림미술관 등이다.

소년버스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행하며, 요금은 1회 기준 성인 1,700원, 청소년 1,350원, 어린이 850원이다. 탑승 후 단말기 태그를 통해 결제하며 시내버스·지하철 환승도 가능하다. 또한 관광객 편의를 위해 1일권(3,000원)을 판매하며 모바일 앱에서 구매 후 24시간 동안 무제한 탑승할 수 있다. 이용 내용은 광주문화관광 오매광주(tour.gwangju.go.kr)과 광주관광공사 누리집(www.gj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규 광주시 신활력추진본부장은 “‘2025 광주방문의 해’를 맞아 ‘소년버스’가 광주여행을 더 쉽고 의미 있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한강 작가의 노벨상 수상 이후 광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많은 방문객이 오월 광주를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우 기자 gwpark@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