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KLPGA 매치 퀸 가린다' 두산 매치플레이, 14일 개막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위즈컴퍼니 제공

사진=위즈컴퍼니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유일하게 매치플레이 방식 진행되는 '제17회 두산 매치플레이'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강원도 춘천 라데나 골프클럽(파72/6384야드)의 네이처(OUT), 가든(IN) 코스에서 펼쳐진다.

'제17회 두산 매치플레이"는 지난해 대비 1억 원이 증액된 총상금 10억 원, 우승 상금 2억5000만 원 규모로 진행돼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이번 대회에는 KLPGA 상금 랭킹 상위권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두산 매치플레이 통산 승률 81.8%이자 '디펜딩 챔피언'인 박현경을 비롯해, 2025시즌 우승자인 박보겸, 이예원, 김민주, 방신실, 김민선7, 홍정민 등 강력한 우승 후보들이 총 출동해 한국 여자골프 팬들에게 매치플레이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조별리그 대진을 결정하는 조 추첨식은 본 대회 전날인 13일에 진행된다. 조 추첨식은 '두산 매치플레이'에서만 볼 수 있는 색다른 관전 포인트로, 64명 중 A시드(상위 시드)를 배정받은 16명의 선수가 직접 추첨을 통해 자신과 경쟁을 할 B, C, D그룹에 있는 선수를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 추첨 결과에 따라 일명 '죽음의 조' 혹은 '행운의 조'가 만들어지기도 한다. 조 추첨식은 SBS골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대회기간 동안 갤러리 플라자에 '두산밥캣' 중장비가 전시돼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들은 선수들의 멋진 플레이 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올해도 T셔츠, 바람막이, 모자 등 다양한 '두산 매치플레이' 전용 어패럴을 출시해 갤러리 플라자 내 MD숍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주최사인 두산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미래 골프 꿈나무 육성을 위해 2013년부터 매년 '두산 골프 꿈나무 장학생'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도 본 대회 티켓 판매 수익 전액과 주최사의 추가 지원을 더해 5명의 꿈나무들에게 각 1000만 원씩 총 5000만 원의 장학금이 '두산연강재단'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해당 장학금을 받았던 박민지, 윤이나, 임희정, 허다빈, 홍현지 등 많은 선수들이 KLPGA 주축으로 자리매김했다.

'제17회 두산 매치플레이'는 두산, 두산에너빌리티가 공동 주최하고 KLPGT가 주관한다. 주관방송사인 SBS골프와 네이버, 다음, 에이닷을 통해 매 라운드 방송 생중계되며, 사전 조 추첨식은 SBS골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건희 여사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이강인 허벅지 부상
    이강인 허벅지 부상
  4. 4최가온 스노보드 월드컵
    최가온 스노보드 월드컵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