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셀바스AI, 'AI EXPO KOREA 2025' 참가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는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AI EXPO KOREA 2025’에 참가해 생성형 AI 기반의 맞춤형 AI 에이전트 구현 전략을 소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은 이 행사에서 셀바스AI는 ‘Sensing the world, Powering Interaction’을 주제로, 고성능 인간-컴퓨터 상호작용(HCI) 기술과 도메인별 인사이트, 외부 파운데이셔널 모델을 결합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부스는 ‘기술 활용(Utilize)’과 ‘기술 응용(Applicate)’ 두 개의 섹션으로 구성된다.

‘기술 활용’ 섹션에서는 음성인식, 음성합성, 영상 및 문자 인식, 필기 인식 등 셀바스AI의 주요 HC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초거대 AI 모델 간 상호작용 방안이 소개된다. 또한 파운데이션 모델과 시스템 간 연결성을 높이는 전략과 함께 실제 시스템 환경에서의 기술 연동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기술 응용’ 섹션에서는 초거대 언어모델(LLM), 검색 기반 생성(RAG) 기술 등을 활용한 상용 서비스가 전시된다. 주요 전시 제품으로는 ▲문맥 파악 기반 음성합성 솔루션 ‘SELVAS Novel TTS’ ▲대화 내용 요약 및 정보 검색 기능을 포함한 음성기록 서비스 ‘SELVAS Note 4.0’ ▲상담 내용 기록과 병원 시스템 입력을 지원하는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SELVAS MediVoice 4.0’ 등이 있다.

셀바스AI는 지난해 온디바이스(On-Device) 기반 HCI 기술 사업을 추진한 데 이어, 올해는 ‘AI 오케스트레이션(AI Orchestration)’ 전략을 통해 초거대 모델과 시스템 간 통합 및 상용화를 본격화하고 있다.

셀바스AI 관계자는 “생성형 AI 기반 에이전트는 산업 현장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지만, 실제 도입 사례는 아직 많지 않다”며 “당사는 HCI 기술과 사업화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 적용이 가능한 고품질 AI 에이전트 구현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964125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벤처스퀘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