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첫 일정은 가락시장…여수 찾은 이준석

SBS 박서경 기자
원문보기

<앵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공식 선거 운동 첫날 서울 가락시장을 시작으로 대전과 대구를 차례로 방문합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는 여수 국가산업단지를 찾았습니다.

박서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공식 선거 운동 첫날,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선택한 첫 방문장소는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이었습니다.

흰색 운동화에 붉은색 점퍼를 입은 김 후보는 상인들을 만나 민생 문제를 해결하는 시장, 민생, 경제 대통령이 되겠다고 공언했습니다.


[김문수/국민의힘 대선 후보 : 여러분의 땀과 노고가 반드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저는 더 낮은 곳에서 뜨겁게 여러분을 섬기는 그런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이날 시장 방문에는 단일화 파동 책임을 지고 사퇴한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 후임으로 내정된 당내 최연소 국회의원, 김용태 의원도 함께했습니다.

김 후보는 국민의힘을 개혁하고 낡은 구태를 청산할 인물이라고 김 의원을 설명했고, 김 의원은 국민이 놀랄 정도로 빠른 변화를 보여 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김 후보는 오후에는 대전 현충원을 찾은 뒤, 보수 텃밭인 대구로 이동해 서문시장을 찾을 예정입니다.

일찌감치 본격 대선 레이스에 돌입한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는 오늘(12일) 새벽 첫 일정으로 여수 국가산업단지를 찾았습니다.

이 후보는 글로벌 통상과 과학기술 패권 경쟁을 승리로 이끌 비전을 약속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준석/개혁신당 대선후보 : 노동자분들처럼 제가 대통령이 되면 밤낮을 가리지 않고 24시간 내내 대한민국의 발전을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걱정하는 그런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오늘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이 후보는 연세대를 찾아 학생들과 만난 뒤, 저녁에는 서울 광화문에서 집중 유세를 벌입니다.

(영상취재 : 공진구·김용우, 영상편집 : 이재성)

박서경 기자 psk@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2. 2김정은 핵잠수함
    김정은 핵잠수함
  3. 3마이애미 페어뱅크스 계약
    마이애미 페어뱅크스 계약
  4. 4한화 이글스 폰세
    한화 이글스 폰세
  5. 5장기용 키스는 괜히
    장기용 키스는 괜히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