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JTBC 언론사 이미지

윤 전 대통령, 첫 법원 공개 출석…말 없이 법정 향해

JTBC
원문보기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이 오늘(12일) 법원 청사에 처음으로 공개 출석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54분쯤 차를 타고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도착했습니다.

차에서 내린 윤 전 대통령은 법원 서관 지상 출입구로 걸어 들어갔습니다.

앞서 열린 두 차례 공판기일에서 서울고법은 윤 전 대통령 측 요청에 따라 지하주차장 진출입을 허용했지만, 이번 기일부터는 불허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은 포토라인 앞에 서지 않은 채 아무런 말 없이 법정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취재진이 '비상계엄 선포에 대해 사과할 생각이 있나', '군부정권 이후 계엄을 선포한 헌정사상 첫 대통령이었는데 아직 스스로 자유민주주의자라고 생각하는가', '전국선거 없는 해에 대선을 치르게 됐는데 전 국민에게 하실 말씀 없나', '김건희 여사 공천개입 의혹이 여전히 정치공세라고 보나' 등의 질문을 했지만 윤 전 대통령은 묵묵부답이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경호원들이 취재진의 팔을 잡아끄는 등 제지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5부는 오전 10시 15분부터 윤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우두머리 혐의 3차 공판을 엽니다. 재판부는 박정환 육군 특수전사령부 참모장(준장)과 오상배 수도방위사령부 사령관 부관을 증인으로 불러 신문할 예정입니다.



이지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2. 2윤석화 별세 오보
    윤석화 별세 오보
  3. 3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4. 4이재성 16강 진출
    이재성 16강 진출
  5. 5한국은행 관봉권 강제수사
    한국은행 관봉권 강제수사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