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톡★스타] 오정세 “‘굿보이’서 현실 괴물 보여줄 것…박보검에 많이 배워”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민주영役 평범한 얼굴을 한 추악한 현실 괴물"
"박보검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동료 배우"
JTBC '굿보이'에서 민주영 역을 맡은 배우 오정세. SLL, 스튜디오앤뉴,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JTBC '굿보이'에서 민주영 역을 맡은 배우 오정세. SLL, 스튜디오앤뉴,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역대급 빌런이 예고돼 있다. 배우 오정세는 JTBC ‘굿보이’에서 평범한 얼굴을 한 현실 괴물로 등장한다. 그동안 쌓아온 연기 내공과 ‘악’이 만나 얼마나 입체적인 캐릭터를 만들어낼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인다.

굿보이는 특채로 경찰이 된 메달리스트들이 메달 대신 경찰 신분증을 목에 걸고 비양심과 반칙이 판치는 세상에 맞서 싸우는 코믹 액션 청춘 수사극이다. 오정세는 극 중 관세청 세관 공무원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인성시를 은밀히 장악한 민주영을 연기한다.

디테일한 연기로 정평이 난 오정세는 12일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대해 정의하고 상대 배우 박보검과 호흡을 밝혔다.

배우 오정세가 JTBC '굿보이'에서 민주영을 연기한다. 뉴시스

배우 오정세가 JTBC '굿보이'에서 민주영을 연기한다. 뉴시스


오정세는 먼저 “(민주영은) 드라마 속 괴물이라고 하기엔, 예전에도 실존했고 지금도 여전히 우리네 곁에 실존하고 있고, 앞으로도 우리 주위에서 살아 숨 쉬고 있을 보통의 얼굴을 한 현실 괴물”이라고 정의했다. “이미 빌런으로 알려져 있는 민주영을 어떻게 흥미롭게 풀어나갈지에 집중했다”는 그는 “‘내가 악당이야’라고 선전포고한 후 양파 까듯이 ‘어떤 악당일까?’, ‘어떤 일까지 가능한 인물일까?’가 끊임없이 나오는 캐릭터로 풀어나가려 했다”고 캐릭터를 구축한 과정을 얘기했다.

크지 않은 변화로 가장 극대화된 변화를 표현하고 싶었다. 오정세는 “가장 평범한 얼굴을 한 가장 추악한 괴물 민주영의 본질을 드러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외형 설정부터 세심하게 접근한 그는 겉보기엔 단정하지만 알고 보면 가장 고가의 의상을 입는 설정을 직접 제안하며, ‘악의 평범함’을 디테일로 표현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그는 ‘잘 기억나지 않습니다’라는 민주영의 대사를 짚으며, “어렸을 때 TV에서 거짓말하는 어른들을 본 기억이 있다. 권력과 자본 뒤에 숨어 범죄를 저지르는 괴물은 여전히 우리 곁에 있다. 앞으로도 이런 괴물과 함께 살아갈 것이고, 우리는 이를 기억하고 응징하고 견제해야 할 것”이라며 캐릭터와 시대의 경계를 허무는 통찰을 드러냈다.


JTBC '굿보이'에서 민주영 역을 맡은 배우 오정세. SLL, 스튜디오앤뉴,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JTBC '굿보이'에서 민주영 역을 맡은 배우 오정세. SLL, 스튜디오앤뉴,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민주영과 극에서 가장 선명한 대척점에 선 인물은 바로 윤동주(박보검)다. 윤동주는 복싱 금메달리스트로 현재 경찰로 두 번째 인생을 살고 있는 인물이다.

정의감 하나로 움직이는 뜨거운 청춘 윤동주와 아무렇지 않은 얼굴로 악을 저지르는 민주영의 대립 구도는 극의 긴장감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그의 가면이 윤동주에 의해 벗겨지길 바랐다는 오정세는 “민주영이 힘 빼고 사는 건조한 인물 같지만 문득문득 그의 폭력성이 표출된다. 윤동주에게 더 자극이 되길 원해서 드라마에서 표현할 수 있는 선에서 그 폭력성을 가장 짙게 표현하려 했다”고 설명했다.

박보검과의 호흡에 대해선 “말해 뭐 합니까! 빨리, 신나게, 속 시원히 그에게 잡히고 싶었다”고 말하며 웃었다. 이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동료 배우였다”고 덧붙인 그는 단순한 선악의 대결을 넘어선 호흡의 밀도를 강조했다.


한편 굿보이는 오는 31일 저녁 10시40분 첫 방송된다.

#

신정원 기자 garden1@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