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뽀빠이 아저씨' 故 이상용, 오늘(12일) 발인

더팩트
원문보기

지난 9일, 치료받고 귀가 중 쓰러진 뒤 결국 사망
경기도 용인에서 슬픔 속 영면


'뽀빠이 아저씨'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방송인 이상용이 12일 발인식을 마친 후 경기도 용인시 선영에서 영면에 든다. /더팩트 DB

'뽀빠이 아저씨'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방송인 이상용이 12일 발인식을 마친 후 경기도 용인시 선영에서 영면에 든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많은 이들에게 '뽀빠이 아저씨'로 불렸던 방송인 고(故) 이상용이 영면에 든다.

12일 오전 9시 40분 서울성모병원에서 故 이상용의 발인식이 엄수된다. 발인을 마친 후 고인은 장지인 경기도 용인시 선영에서 잠든다.

이상용은 지난 9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평소 건강 문제가 없던 고인은 이날 오후 기침이 심해 서울성모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귀가하던 중 쓰러졌다. 이에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눈을 감았다.

유족은 아내 윤혜영 씨와 1남 1녀가 있다. 다만 홍콩에 거주하고 있는 관계로 빈소는 고인 사망 하루 뒤 마련됐다.

1944년생인 이상용은 충남 서천군 출신으로 1973년 MBC '유쾌한 청백전' 보조 MC를 맡으며 연예계 데뷔했다. 이후 KBS '전국노래자랑' '6시 내고향' '아침마당' '가요무대'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KBS '모이자 노래하자'를 통해서 '뽀빠이 아저씨'라는 별칭을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1989년부터는 약 7년간 MBC '우정의 무대'를 진행했다. 그러나 1996년 심장병 아동 돕기 성금을 유용했다는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았다. 결과적으로 무혐의를 받았지만 이 과정에서 사실상 방송계에서 퇴출당했다. '우정의 무대' 역시 이듬해 폐지됐다.

이후 미국으로 건너간 고인은 생계를 위해 관광버스 가이드 생활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홍정호 선수 결별
    홍정호 선수 결별
  3. 3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4. 4프로배구 꼴찌 반란
    프로배구 꼴찌 반란
  5. 5광주 전남 한파
    광주 전남 한파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