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스패치 언론사 이미지

진, '에코' 전곡 미리 듣기…"확장된 음악 세계 예고"

디스패치
원문보기

[Dispatch=이명주기자] '방탄소년단' 진이 확장된 음악 세계를 들려준다.

빅히트 뮤직은 12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 미니 2집 '에코'(Echo) 전곡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약 1분 56초 분량이다. 총 7개 트랙 일부 구간이 담겼다. 전곡 모두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장르를 예고했다.

첫 트랙은 타이틀곡 '돈트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다. 담백한 사운드와 절제된 곡 구성이 인상적인 곡이다.

쓸쓸한 분위기가 엿보였다. 연인과의 관계가 무너져가는 상황을 그렸다. 그럼에도 서로를 쉽게 놓지 못하는 감정을 노래했다.

'낫띵 위드아웃 유어 러브'(Nothing Without Your Love)는 브릿 록 장르다. 고조되는 드럼 비트와 기타 리프 소리가 특징이다.


3번째 트랙인 '루저'(Loser)로 이어졌다. 이는 거친 매력의 팝 펑크 곡이다. 가수 최예나가 피처링해 재기발랄한 무드를 더했다.

다음은 '로프 잇'(Rope It)이다. 그가 처음 시도하는 컨트리 록 장르다. 곡이 지닌 유쾌한 에너지가 진의 이미지와 조화를 이뤘다.

'구름과 떠나는 여행'은 몽환적인 일본 록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노래를 듣고 있으면, 따스한 애니메이션 작품이 떠오른다.


'백그라운드'(Background)는 6번째 트랙에 배치됐다. 풍부한 감성의 발라드 팝 장르 곡이다. 기타 연주 구간이 귀를 사로잡았다.

'오늘의 나에게'가 마지막 트랙이다. 1970~80년대 브릿 록에서 영향을 받은 얼터너티브 록이다. 밝고 청량한 변주가 이뤄졌다.

한편 진은 오는 16일 오후 1시 '에코'를 발매한다. 삶의 다양한 순간들이 각기 다른 울림처럼 퍼져나가는 모습을 그렸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디스패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