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스페인, 죽음의 '염소 가스' 퍼져…16만명 외출 금지령

아이뉴스24 김효진
원문보기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의 한 산업단지에서 10일(현지시간) 화재가 발생해 유독한 염소 가스 연기가 확산했다. 이에 인근 지역 주민 약 16만명에게 한때 외출 금지령이 내려졌다.

10일(현지시간) 화재로 인해 유독성 연기 퍼지는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AP=연합뉴스] [사진=AP=연합뉴스]

10일(현지시간) 화재로 인해 유독성 연기 퍼지는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AP=연합뉴스] [사진=AP=연합뉴스]



미국 CNN방송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20분께 스페인 카탈루냐 북동쪽 빌라노바 일라 헬트루 지역에 있는 수영장 청소용품 제조 업체에서 불이 났다. 이 화재로 인해 유독한 염소 가스 연기가 피어올라 인근 지역으로 확산했다.

지역 당국은 염소 가스 연기로 인한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인근 지역 주민 약 16만명에게 자택에 머무르라는 외출 금지령을 문자 메시지와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해 내렸다.

지역 시민 보호 당국은 주민들에게 "해당 지역에 있다면 집이나 직장을 떠나지 말라"라고 당부했다. 또한 이 지역을 지나갈 예정이었던 기차 운행이 지연되고 도로 통행이 차단됐으며 각종 행사도 취소됐다.

불이 난 해당 업체의 소유주는 지역 라디오 방송에 화재의 원인이 리튬 배터리 때문일 수 있다면서 "염소에 불이 붙기는 어렵지만, 불이 붙으면 끄기 매우 어렵다"라고 말했다.

현재 외출 금지령은 해제된 상태다. 카탈루냐 긴급 구조대는 화재로 인해 다친 사람은 없다고 밝혔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4. 4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5. 5푸틴 우크라 종전
    푸틴 우크라 종전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