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농식품 스타트업 지원"

머니투데이 고석용기자
원문보기

서울시가 농식품 분야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서울먹거리창업센터'에 입주할 기업 25개사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농식품 분야 예비 창업자 및 업력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다. 모집 기간은 6월9일까지다. 1차 서면 심사 및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실제 입주는 8월 1일부터 가능하다.

선정된 입주기업은 최대 2년간 서울시 강동구 강동그린타워에 사무공간을 지원받게 된다. 오픈키친, 회의실, 코워킹 공간, 식품 R&D(연구개발)랩 등 부대시설을 갖춘 공간이다. 입주기업들은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판로 개척, 투자유치,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유관기관 및 투자자 네트워킹 등 보육프로그램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국내 대형 유통채널 관계자 초청 품평회와 유통망 입점 상담, '서울국제식품산업전(푸드위크)' 등 전시회 참가를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지난해 전시회에서 140여건의 바이어 상담과 4000만원의 현장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서울먹거리창업센터는 2016년 12월 개소 이후 현재까지 총 261개 농식품 스타트업을 육성했다. 그 결과 누적 매출 2207억원, 투자유치 545억원, 고용 창출 1174명 등의 성과를 기록했다. 현재는 54개 기업이 입주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서울먹거리창업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송호재 서울시 민생노동국장은 "이번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선정된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센터의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활용해 사업 고도화와 판로 확대의 기회를 얻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고석용 기자 gohsy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2. 2아이브 안유진
    아이브 안유진
  3. 3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4. 4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