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의총…권성동 “김문수로 똘똘 뭉쳐야”, 김문수 “함께 승리”

헤럴드경제 서정은
원문보기
김문수, 의원총회 참석…큰절 올려
“정권 재창출에 모든 것 바치겠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국민의힘과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단일화 갈등을 뒤로 하고 “똘똘 뭉치자”고 뜻을 모았다. 김 후보는 11일 국민의힘 의원총회에 참석해 “경선 과정에서 말과 행동으로 상처를 남기기도 했다”며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과거의 우여곡절을 다 잊자”고 당부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 참석했다. 권 대표는 “오늘 아침 김 후보는 선관위에 대통령 후보 등록을 마쳤고 공식 선거운동에 내일부터 돌입한다”며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이젠 다 잊고 김 후보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 정권 창출에 매진해야한다”고 했다.

김 후보도 이날 의원들을 향해 그간의 갈등을 빚은 점을 사과하며 “국민 여러분들을 애태워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큰절을 올리기도 했다.

김 후보는 “우린 원팀, 함께 싸우고 함께 승리하자”며 “이재명과 그 세력을 반드시 심판해야하지 않겠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김 후보는 “이번 대선은 단순한 정권 재창출 아니라 대한민국 운명을 가르는 역사적 순간”이라며 “대한민국 헌정질서를 지키기 위한 이 싸움에 모두 함께해주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했다.

아울러 “정권 재창출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겠다”며 선거대책위에도 동참해 힘을 보탤 것을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김 후보는 “통합과 책임의 정치를 반드시 실현하겠다”며 “함께 갑시다”라고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