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4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선대위원장 맡아달라"…한덕수 "실무적으로 논의"

뉴시스 이재우
원문보기
후보 교체 무산 하루 만에 회동…대선 승리 단합 강조
김 "한 모시고 경제 대도약…죽기살기로 선거 이길 것"
한 "후보의 훌륭한 리더십 하에 모두 똘똘 뭉쳐야"
[서울=뉴시스] 권창회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내 대통령 후보실에서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포옹하고 있다. (공동취재)2025.05.1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권창회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내 대통령 후보실에서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포옹하고 있다. (공동취재)2025.05.1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재우 윤현성 우지은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11일 당 지도부가 주도한 후보 교체가 무산된지 하루 만에 회동했다. 김 후보는 한 전 총리에게 선거대책위원장직을 제안했고 한 전 총리는 실무적으로 논의하겠다고 답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9시 경기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청사를 찾아 대선 후보 등록을 했다. 이어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를 찾아 축하 인사를 건넨 한 전 총리와 포옹하며 대선 승리를 위한 단합을 강조했다.

한 전 총리는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며 "후보의 훌륭한 리더십 하에서 모두가 똘똘 뭉쳐서 국가의 기본적인 체제를 무너트리고자 하는 분들에 대해서 반드시 승리를 함으로써 이제까지 한강의 기적을 이어가는 노력들이 꼭 이뤄지길 바란다. 저도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하겠다"고 말했다.

한 전 총리는 김 후보를 찾기 전 여의도 대선캠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것을 겸허하게 수용하고 승복하겠다"며 "김 후보님과 지지자분들이 이번 대선에서 승리하시길 기원한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돕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 후보는 "국정을 운영하고 국민을 통합하고 훌륭하게 이끌어 나가는데 저보다 모든 면에서 많은 경험과 역량과 능력을 발휘해주시는 한덕수 선배님을 모시고 여러가지 배우고 열심히 해서 빠른 시간내에 우리 경제가 다시 한번 대도약을 할 수 있도록 해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여야를 뛰어넘는 탁월한 통합력을 제가 잘 모시고 발휘하실 수 있게 하겠다"며 "어느 정치인이 여기까지 직접 찾아와서 말씀하시는 분은 없었다. 직접 오셔서 부족한 저를 격려해주시고 도와주신다고 하니 선대위원장을 맡아 달라"고 했다.


한 전 총리는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하겠지만 실무적으로 적절한지 논의하는 게 좋겠다"며 "그러나 분명히 이번 선거에서 이기기 위해서 우리가 김 후보를 중심으로 뭉쳐야 한다. 당연히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다해서 잘 돕겠다. 어떤 입장이 좋은지 실무자와 협의하는 게 좋겠다"고 답했다.

김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해 (잘) 알고 (해서) 상처 많이 받더라도 죽기살기로 해서 이기라고 명령한 걸로 받아들이고 거기까지는 잘하겠다"며 "그 다음 국정을 운영하는데 있어서는 선배님을 잘 모셔서 훌륭하게 국민이 바라는 국가위기, 경제위기, 민생 어려움을 극복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ronn108@newsis.com, hsyhs@newsis.com, now@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폰세 토론토 계약
    폰세 토론토 계약
  2. 2롯데 투수 코치진
    롯데 투수 코치진
  3. 3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김성주
  4. 4김길식 감독 결별
    김길식 감독 결별
  5. 5박정훈 대령 조사분석실
    박정훈 대령 조사분석실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