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한덕수 잘 모시고 국난 극복할 것…광폭의 빅텐트 중요"

뉴시스 이재우
원문보기
"당으로 돌아가면 한덕수 뵙기로 해"
"민주주의 바로 세운 당원들에게 감사"
"반드시 당선돼 대한민국 더 위대한 나라로"
[과천=뉴시스] 권창회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1일 오전 경기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 등록을 위해 입장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5.05.11. photo@newsis.com

[과천=뉴시스] 권창회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1일 오전 경기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 등록을 위해 입장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5.05.1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1일 "한덕수 전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잘 모시고 국난을 극복하고 행복의 시대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청사를 찾아 대선 후보 등록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 전 총리 관련 질문을 받고 "당으로 돌아가면 한 전 총리가 당으로 오셔서 뵙기로 돼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는 "한 전 총리의 훌륭하신 능력을 최대한 모시고 국민 여러분이 걱정하지 않게 각종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겠다)"며 "한 전 총리는 많은 경험과 경륜, 식견, 통찰을 가지고 계신다"고 했다.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사의를 밝힌 데 대해서는 "대통령 후보가 선출되고 나면 비대위원장은 자동으로 공석, 사임하는 것이 보통 관례"라며 "이번에는 후보가 선출됐지만 사임 안하고 계셨던 것이다. 그간 애써준 권 위원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당 지도부에게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을 밝혔던 데 대해서는 "권 위원장이 책임지고 사퇴했다"며 "다른 분들은 과거가 어떻다는 식으로 책임을 묻는 식 보다는 선거가 며칠 안 남았기 때문에 광폭의 빅텐트를 통해서 (단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전당원 투표 부결 등 부침'에 대해 "저는 굉장히 놀라운 기적이 일어났다고 생각한다"며 "보통 찬반 투표를 물으면 찬성이 많이 나온다. 반대가 많이 나오는 건 이례적이다. 소위 말하는 흑백 투표다"라고 했다.


이어 "복잡하고 어려운 조건, 특히 의원총회나 비상대책위원회나 지도부 방향이 강하게 작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이겨내고 민주주의를 바로 세운 당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우리 국민의힘이 얼마나 강력한 민주정당인지를 잘 알려줬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김 후보는 후보 등록 소감과 관련해 "그간 여러 가지로 걱정한 국민과 당원 동지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선거는 특별히 우리 대한민국이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 행복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중요한 대통령을 뽑는 선거이다.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제가 반드시 당선돼서 대한민국을 더 위대한 나라로 만들겠다"며 "국민 여러분과 다함께 손잡고 더 위대한 대한민국을 향해, 더 행복한 국민을 모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ronn10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침투
    북한 무인기 침투
  2. 2유승민 딸 유담 교수 임용 의혹
    유승민 딸 유담 교수 임용 의혹
  3. 3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4. 4통일교 편파 수사 의혹
    통일교 편파 수사 의혹
  5. 5정청래 사과 촉구
    정청래 사과 촉구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