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세계 최초 500Hz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6' 출시

머니투데이 최지은기자
원문보기
삼성전자 모델이 세계 최초 500Hz 초고주사율이 적용된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6'를 체험하고 있다./사진=삼성전

삼성전자 모델이 세계 최초 500Hz 초고주사율이 적용된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6'를 체험하고 있다./사진=삼성전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500Hz 초고주사율이 적용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6' 신모델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은 500Hz 초고주사율과 최대 0.03ms(GTG 기준)의 응답 속도를 지원해 빠르게 움직이는 고성능 게임 환경에서도 매끄럽고 몰입감 있는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오디세이 OLED G6(G60SF)는 27형 크기에 QD-OLED(퀀텀닷-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을 탑재했으며 최대 밝기 1000니트(nit), QHD(2560x1440) 해상도, HDR10+ 게이밍을 지원한다. 'OLED 글레어 프리'를 적용해 빛 반사를 줄여 선명한 화면을 구현했고 번인(화면 잔상)을 예방하는 'OLED 세이프가드+' 기술도 탑재했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와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을 지원해 고사양 게임 시 발생하는 화면 끊김 현상을 줄였다.

오디세이 OLED G6는 정확한 색상 재현으로 '팬톤 컬러 인증'과 '팬톤 스킨톤 인증'을 받았다. 게이밍 모니터가 해당 인증을 받은 것은 업계 최초다. 오디세이 OLED G6는 오는 12일부터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몰입감을 전달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혁신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최지은 기자 choiji@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돈봉투 상고
    돈봉투 상고
  2. 2순직 공무원 유가족 위로
    순직 공무원 유가족 위로
  3. 3수원FC 단장 사임
    수원FC 단장 사임
  4. 4남북군사회담 대비 워크숍
    남북군사회담 대비 워크숍
  5. 5패스트트랙 항소 포기
    패스트트랙 항소 포기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