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국힘 "김문수 대통령 후보 자격 회복…11일 후보 등록"

뉴스1 조현기 기자 박소은 기자 손승환 기자
원문보기

"절차와 과정 혼란 사과…책임지고 물러날 것"

"단일화를 이뤄내지 못한 것은 안타깝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6일 경북 포항시 죽도시장에서 자신을 연호하는 지지자들에게 손 하트를 만들어 답하고 있다. 2025.5.6/뉴스1 ⓒ News1 최창호 기자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6일 경북 포항시 죽도시장에서 자신을 연호하는 지지자들에게 손 하트를 만들어 답하고 있다. 2025.5.6/뉴스1 ⓒ News1 최창호 기자


(서울=뉴스1) 조현기 박소은 손승환 기자 =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변경을 위한 당원 투표가 10일 부결되면서 김문수 후보가 다시 공식 당 대선 후보 자격을 되찾았다.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가 열린 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변경 지명을 위한 당원투표 결과 안건이 부결됐다"고 밝혔다.

권 위원장은 "경쟁력 있는 후보를 세우려는 충정으로 당원의 뜻에 따라 내린 결단이었지만 결과적으로 당원 동지의 동의를 얻지 못했다"며 "절차와 과정의 혼란으로 당원과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점을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당원투표 부결로 비대위의 관련결정들이 무효화돼 김문수 후보의 대통령 후보자격이 즉시 회복됐다"며 "내일 공식 후보 등록이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 위원장은 "단일화를 이뤄내지 못한 것은 안타깝다. 모든 책임을 지고 제가 물러나겠다"고 즉각 사의를 표명했다.

당원 투표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ARS 형식으로 진행됐다. ARS 조사는 '한덕수 후보로의 후보 변경에 찬성하십니까'와 '한덕수 후보자로 변경해 지명하는 것에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를 묻는 내용이다.

choh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