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전광훈 측 "김문수 후보 자격 취소한 국힘은 북한 간첩"

뉴스1 이기범 기자
원문보기

"민주당의 프락치거나 북한의 간첩…국민탄핵당"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통일당사에서 대선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4.24/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통일당사에서 대선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4.24/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주축인 대한민국바로세우기운동본부(대국본)는 10일 국민의힘의 김문수 대통령 후보 자격 취소를 놓고 "애국 보수의 타도 대상"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대국본 측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파면당한 박 전 대통령, 윤 전 대통령과 함께 김 후보를 언급하며 "종북좌파와 맞서 싸우겠다는 애국 보수만 나타나면 알레르기 반응부터 보이는 정당이 있다. 바로 국민의힘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종북 세력과 싸우는 인물만 골라서 탄핵하고 제거하는 이 정당은 민주당의 프락치거나 북한의 간첩"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대국본 측은 "대통령을 두 명이나 탄핵시키고, 이제는 후보까지 제거하려 드는 그들의 행태는 가히 '국민탄핵당'이라 불릴 만하다"며 "체제 수호의 길에 맞서는 자, 이제 그 누구든 애국 보수의 타도 대상이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새벽 비상대책위원회와 선거관리위원회를 잇따라 열어 김 후보 선출을 취소하고, 다시 후보자 등록 신청을 공고해 오전 3시부터 1시간 동안 등록을 받았다. 여기엔 직전에 입당한 한덕수 후보만 등록했다.

이후 김 후보는 '대통령 후보자 선출 취소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제기했다. 서울남부지법은 이날 오후 5시쯤 심문 기일을 진행할 예정이다.

Ktig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2. 2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3. 3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