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해병대, 독립적 준4군 체제로…해병대사령관 위상 격상"

연합뉴스 설승은
원문보기
"채상병 특검법도 반드시 통과…외압 진실 끝까지 밝히고 책임자 처벌"
의령 지지자들에게 인사하는 이재명 후보(의령=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영남 신라벨트 골목골목 경청투어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0일 경남 의령군 의령전통시장에서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5.5.10 superdoo82@yna.co.kr

의령 지지자들에게 인사하는 이재명 후보
(의령=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영남 신라벨트 골목골목 경청투어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0일 경남 의령군 의령전통시장에서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5.5.10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0일 "해병대를 독립적인 '준(準) 4군 체제'로 개편하고 해병대 사령관의 위상을 격상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해병대 정책 발표문'에서 "무적 해병을 K-국방강국의 선봉에 세우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해병대 임무를 상륙작전·신속 대응 전담으로 특화하고, 현 해병대 임무 중 해안과 강안 경계 작전 임무는 최첨단 감시 체계를 갖추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현재 각 군 중 해병대만 독립 회관이 없다. 전우애를 기리고 전통을 계승할 회관을 건립해 해병의 자긍심을 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채상병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법'을 반드시 통과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실추된 해병대 명예를 바로 세우고, 불법 권력에 맞서 소임을 다한 박정훈 대령이 반드시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외압의 진실은 끝까지 밝히고, 책임자는 반드시 처벌받게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후보는 "21세기 미래 전장에서 승리하는 무적의 스마트 강군 선봉에 해병대를 세울 것"이라며 "해병대가 국민 신뢰를 등에 업고, 대한민국 안보를 든든히 책임지도록 확고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se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3. 3시험관 득녀
    시험관 득녀
  4. 4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5. 5손태진 로맨틱 이벤트
    손태진 로맨틱 이벤트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