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기업인 6510명·전직 경찰 1200명 "이재명 공개 지지"

뉴스1 김지현 기자
원문보기

"이재명, 전환성장 이뤄 미래세대 비전 제시할 후보"

"李, 사회적 약자 안전을 우선하는 선한 마음 가져"



경청투어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0일 오전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령전통시장에서 군민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2025.5.10/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경청투어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0일 오전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령전통시장에서 군민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2025.5.10/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전국 기업인 6510명과 전직 경찰 1200명이 1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한다"고 말했다.

전국 기업인 모임은 이 후보 지지 배경과 관련해 "이 후보는 저성장, 양극화, 기후 위기, 글로벌 패권 경쟁 등 4대 위기를 극복해 국민 대도약의 시대를 열겠다고 약속했다"며 "경제 성장률 3%, 세계 4대 수출 강국, 1인당 국민소득 5만달러를 의미하는 '345 성장 전략' 및 '글로벌 방위산업 4대 강국'도 제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 후보가 기후변화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전환성장을 이뤄낼 수 있는 후보"라며 "대한민국 미래세대에 비전을 제시하고 실현해 나갈 유일한 후보라는 점 때문에 지지 선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직 경찰 모임도 1200명의 지지 선언서와 명단을 전달하며 "친위 쿠데타와 뒤이어 지속되는 혼란과 무질서는 형사사법의 균형이 깨진 것의 근본적 원인"이라며 "일제 강점기 강제 이식된 형사사법 체계의 종식을 위해 이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 후보가 소시민과 사회적 약자의 안전을 우선하는 선한 마음을 가진 이"라며 "인공지능(AI)과 첨단기술을 활용해 보이스피싱, 불법 사채 등 민생침해범죄를 뿌리 뽑고 범죄안전망을 더 두텁게 만들 것"이라고 했다.

mine12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