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李 "채상병 특검법 반드시 통과…해병대 준4군 체제로"

아시아경제 황서율
원문보기
李 해병대 정책 발표…"명예 바로 세울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채상병 특검법을 반드시 통과시켜 해병대의 명예를 바로 세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10일 이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해병대 정책을 발표하고 "해병대의 명예가 존중받는 K-국방 강국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 후보는 가장 먼저 '채상병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법(채상병 특검법)'을 반드시 통과시키겠다고 했다. 그는 "실추된 해병대의 명예를 바로 세우고, 불법 권력에 맞서 수사의 소임을 다한 박정훈 대령이 반드시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게 하겠다"며 "외압의 진실은 끝까지 밝히고 책임자는 반드시 처벌받게 하겠다"고 전했다.

또 해병대를 독립적인 '준4군 체제'로 개편하겠다고도 약속했다. 준4군 체제는 육·해·공 3군 체제에서 해병대를 사실상 독립시키는 개편안이다.

이 후보는 "해병대 임무를 상륙작전·신속 대응 전담으로 특화하고, 현 해병대 임무 중 해안과 강안 경계 작전 임무는 최첨단 감시체계를 갖추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해병대 독립 회관 건립 추진도 공약에 담았다.

이 후보는 "21세기 미래 전장에서 승리하는 무적의 스마트 강군, 그 선봉에 해병대를 세우겠다"며 "해병대가 국민의 신뢰를 등에 업고, 대한민국 안보를 든든히 책임지도록 확고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2. 2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3. 3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4. 4리버풀 공격수 부상
    리버풀 공격수 부상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