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김민석 "국민의힘 공산당이냐…정당 해산 자진 신청해야"

연합뉴스TV 방준혁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4일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5.4
    ondo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4일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5.4 ondo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상임 공동선대위원장은 국민의힘이 대선 후보 교체 수순을 밟는 데 대해 "법도 상식도 없는 마구잡이 공산당이냐"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10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쿠데타를 옹호하다 쿠데타 DNA가 몸에 배어버린 국민의힘은 자해 쿠데타로 멸망의 문을 열었다"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검찰 쿠데타로 권력을 잡은 윤석열이 계엄 쿠데타로 자폭하고 파면되더니, 윤석열 아바타당 국민의힘이 급기야 후보 교체 쿠데타로 자폭과 파탄의 핵 버튼을 스스로 눌렀다"며 "권성동, 권영세 쌍권은 당권을 먹으려다 당 자체를 폭파시킨 보수 정당사 최대의 바보들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국민의힘이 무슨 보수냐"며 "온 국민이 잠든 새벽에 후보 공고하고 단독 접수해서 한 시간 만에 끝내는 건 날치기도 아닌 밤치기 도둑 수법 아니냐"고 지적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공당 후보를 사실상 비밀리에 내정하고 자유경쟁 공모를 차단한 히틀러 스탈린적 수법은 헌법상 정당 정치를 부정한 행위로 정당 해산의 멸문지화를 불러올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오늘 후보 등록이 아니라 정당 해산 자진 신청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향해선 "자기 당의 후보 교체 공작으로 억울하게 척살당한 오늘의 상황에 같은 정치인으로서 깊은 안타까움과 유감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습니다.


#김민석 #김문수 #한덕수 #민주당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후보교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방준혁(bang@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