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가만 있으면 상대방 자빠져...그러면 이겨”

세계일보
원문보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0일 국민의힘이 대선 후보를 김문수 후보에서 한덕수 후보로 교체한 것과 관련해 “정치는 우리가 잘 한다고 되는 게 아니다. 가만히 있으면 상대방이 자빠지고, 그럼 우리가 이기는 것”이라고 말했다.

민심을 청취하는 ‘경청 투어’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0일 경남 창녕군 창녕시장 인근에 도착해 손을 흔들어 군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창녕=뉴시스

민심을 청취하는 ‘경청 투어’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0일 경남 창녕군 창녕시장 인근에 도착해 손을 흔들어 군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창녕=뉴시스


이 후보는 이날 경남 창녕군 창녕공설시장 앞에서 지지자들과 만나 “김영삼 전 대통령 말씀 중 제가 자주 쓰는 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정치는 이익을 노리고 막 움직이다 보면 반드시 걸려 자빠지게 돼있다. 어느 집단(국민의힘) 보니까 그 생각이 든다”면서 “전 아무 짓도 안 했다”고 했다.

이 후보는 또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아마 지금 국민의힘을 보면 기가 찰 것”이라면서 “‘내 돈 돌려도’ (하는데) 그럴 만하지 않느냐”고 했다. 홍 전 시장은 창녕이 고향이다. 이 후보는 “며칠 전 홍 전 시장과 전화해 이런저런 얘기를 많이 했다”면서 “저하고 정치적 입장이 다르지만 그분은 나름대로 자기의 입장을 유지해온 훌륭한 정치인”이라고 했다. 이어 “정치적 입장이 다르더라도 서로 증오하면 안 된다. 저도 홍 전 시장하고 (대화하면) 재밌다”고 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