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선택2025] 이낙연 "대선 출마 않기로…다른 사람 선거도 돕지 않을 것"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윤채영 기자 =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10일 오는 6월 3일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을 맡고 있는 이 전 총리는 이날 SNS에 "고심 끝에 저는 이번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 다른 사람의 선거를 돕지도 않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 2024.03.13 leehs@newspim.com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 2024.03.13 leehs@newspim.com


이 전 총리는 "다만 저는 이제까지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위기를 경고하고 개헌 같은 대안을 제시하는 일은 계속하겠다"며 "외롭더라도 국가를 위한 정의를 죽는 날까지 외치겠다. 부족한 저에게 기대를 품고 저의 출마를 기다리셨던 모든 분께 죄송하다"고 했다.

이 전 총리는 "정권교체는 옳다"면서도 "그 수단이 법치주의 파괴라면 그것은 정권교체를 위험하게 변질시킨다. 법치주의가 무너지면 민주주의도, 대한민국도 무너진다"고 지적했다.

이 전 총리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저는 민주당이 법치주의를 훼손하지 않을 후보를 내놓는다면 협력하겠다고 여러 차례 밝혔다. 그러나 민주당은 법치주의를 지키는 정권교체의 길을 버리고 법치주의 파괴를 선택했다"며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 선택의 결과로 우리는 괴물국가의 예고편을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전 총리는 "같은 진영이더라도 잘못은 잘못이라고 인정해야 한다"며 "부디 우리 세대가 후대에 괴물국가를 남기지는 말기를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ycy148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