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세계에서 가장 얇은 폴더블폰"…삼성 신규 폴더블폰 전망

뉴시스 김용중 인턴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삼성의 신규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7'은 세계에서 가장 얇은 폴더블 스마트폰이 될 예정이다. (사진=X(엑스·구 트위터 갈무리)) 2025.05.09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삼성의 신규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7'은 세계에서 가장 얇은 폴더블 스마트폰이 될 예정이다. (사진=X(엑스·구 트위터 갈무리)) 2025.05.09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용중 인턴 기자 = 올해 7월 공개 예정인 '갤럭시 Z 폴드7'이 세계에서 가장 얇은 스마트폰이 될 것으로 보인다.

7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샘모바일'은 삼성이 새롭게 공개할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폴드7'이 세계에서 가장 얇은 스마트폰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매체는 IT팁스터(정보유출자) '아이스 유니버스'의 주장을 인용, 폴드7의 두께가 펼쳤을 때 3.9㎜, 접었을 때 8.9㎜라고 전했다. 5.6㎜/12.1㎜의 두께를 가진 이전 모델 갤럭시 Z 폴드6와 비교해 봤을 때 각각 1.7㎜/3.2㎜ 줄어들 것으로 본 것이다.

현재 가장 얇은 폴더블 스마트폰은 오포의 '파인드 N5' 모델로 두께가 4.21㎜/8.93㎜다.

그렇기에 폴드7이 출시된다면 '세계에서 가장 얇은 폴더블 스마트폰'이라는 타이틀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또 '샘모바일'은 배터리 용량이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4400mAh를 사용하지만 신규 칩 '스냅드래곤 8 엘리트 프로세서'를 탑재해 효율성이 증가함에 따라 배터리 지속 시간은 늘어날 것으로 추정했다.


커버와 디스플레이도 이전 모델보다 더 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삼성은 폴드7을 '갤럭시 Z 플립7'과 같이 7월에 공개할 것으로 전망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yj231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대법관 후보 김민기 박순영 윤성식
  2. 2노시환 연봉 10억
    노시환 연봉 10억
  3. 3이강인 PSG 잔류
    이강인 PSG 잔류
  4. 4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5. 5김민석 한류
    김민석 한류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