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권성동 "가처분 기각, 단일화 요구 정당성 확인" 단식 중단

뉴스1 박기범 기자 박기현 기자
원문보기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에게 단일화 약속을 촉구하며 단식농성 중인 권성동 원내대표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원내대표실 앞 농성장에서 굳은 표정을 하고 있다. 2025.5.9/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에게 단일화 약속을 촉구하며 단식농성 중인 권성동 원내대표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원내대표실 앞 농성장에서 굳은 표정을 하고 있다. 2025.5.9/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


(서울=뉴스1) 박기범 박기현 기자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9일 김문수 대선후보 측이 당을 상대로 낸 전당대회 개최금지·대통령 후보자 지위 인정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기각한 것에 대해 "단일화를 바라는 당원들의 요구가 정당하고 타당했음을 확인한 결과"라고 환영했다.

서지영 원내대변인은 이날 밤 의원총회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권 원내대표의 이같은 입장을 전했다. 권 원내대표는 ‘판결문 중에서 경선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한덕수 무소속 대선 후보 등과 단일화하겠다고 밝혔다’고 명시한 부분에 대해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고 서 원내대변인은 설명했다.

권 원내대표는 또한 "존경하는 상임고문 여러분과 김미애 의원은 단일화를 촉구하기 위한 ‘단식’이란 절박한 호소에 나섰다. 그러나 이제 호소에 머무를 게 아니라 실질적 행동과 조치로 나가야 할 때"라며 "김 후보와 한 후보 간 추가 협상이 진행 중이다. 부디 두 후보께서 당원과 국민 기대에 부응하는 결과를 도출해 주실 것을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서 원내대변인은 이같은 권 원내대표의 입장문을 밝히며 권 원내대표의 단식은 중단한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지난 7일 밤 9시25분쯤 단일화를 촉구하며 단식을 시작했으며, 이틀 만에 중단하게 됐다.

pkb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미선 공구 논란
    박미선 공구 논란
  2. 2에일리 최시훈 루머 해명
    에일리 최시훈 루머 해명
  3. 3김장훈 미르 아내 공개
    김장훈 미르 아내 공개
  4. 4신영석 김다인 올스타전
    신영석 김다인 올스타전
  5. 5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