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SBS 언론사 이미지

[자막뉴스] '단일화 대혼란' 사이…'신라벨트' 공략 나선 이재명

SBS 배성재 기자
원문보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당의 '불모지'인 대구·경북 지역을 찾았습니다.

이 후보는 1박 2일 일정의 '영남 신라벨트' 경청투어 첫 날인 오늘(9일) 경주를 시작으로 영천과 칠곡, 김천, 성주, 고령 등 6개 도시를 방문합니다.

지난 4일 경북 영주와 예천을 찾은 뒤로 닷새 만의 경북 재방문입니다.

이 후보는 당 후보로 확정되자마자 첫 일정으로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했고, 경북 안동 출신이라는 점을 들어 '민주당 첫 TK 후보'라고 강조하는 등, 국민의힘 강세 지역 민심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계엄 선포와 파면에 이어 최근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 간의 단일화 갈등 등에 실망한 국민의힘 민심의 이탈로 선전을 기대할 수 있다는 계산이 깔렸단 분석입니다.

실제 민주당은 역대 선거에서 10∼20%대 득표에 그쳤던 대구 경북 지역을 '블루오션'으로 삼고, 이번 대선에서 '30%대 득표율 달성'을 목표로 잡아 지역 당원들을 독려 중입니다.


첫 방문지인 경주에서 이 후보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행사 준비 등을 언급하며 유세를 펼쳤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주 APEC도 잘 돼야 되겠죠. 준비가 좀 부실하단 소문이 있던데 국회 차원에서도 잘 챙기라고 제가 이야기해놨습니다."


이번 경청 투어는 오는 12일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기 전 이 후보가 마지막으로 지역 유권자들을 만나는 일정이 될 예정입니다.

(취재 배성재, 영상편집 소지혜, 디자인 김보경, 제작 디지털뉴스편집부)

배성재 기자 ship@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돈봉투 의혹 무죄
    돈봉투 의혹 무죄
  2. 2샤이니 민호 그리움
    샤이니 민호 그리움
  3. 3손흥민 토트넘 이별
    손흥민 토트넘 이별
  4. 4플레이브 빌보드코리아 1위
    플레이브 빌보드코리아 1위
  5. 5이재명 역사 왜곡
    이재명 역사 왜곡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