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중도보수 헤게모니 잡겠다"…당원 한달새 1.5만명 증가

연합뉴스TV 한상용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9일 서울 서초구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에서 강주호 교총 회장과의 면담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5.9 hwayoung7@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9일 서울 서초구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에서 강주호 교총 회장과의 면담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5.9 hwayoung7@yna.co.kr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자연스럽게 중도 보수 진영의 헤게모니는 개혁신당과 이준석이 잡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9일) 서울 서초구 한국교총회관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무소속 한덕수 대선 예비후보의 단일화를 놓고 보수 진영 내분이 최고조에 달한 것을 두고 "전례 없는 막장 드라마"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어 "지금 언론 지분의 상당 부분을 막장 드라마가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선거운동이나 정책 발표 등의 관심도가 떨어진 건 사실"이라면서도 "막장 드라마가 잠시 관심을 끌 수는 있겠지만 그것이 지나고 나면 실망감이 그들을 휘감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개혁신당은 이 후보의 잇따른 공약 발표와 선거 캠페인 효과로 당원 수와 이 후보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특별당비 납부액이 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개혁신당 선거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최근 일평균 당원 증가 수는 508명입니다. 덕분에 허은아 전 대표 체제 당시 7만명을 밑돌던 당원 수는 현재 8만 4,000명을 넘었다고 개혁신당은 전했습니다. 한 달 사이 1만5,000명가량 증가한 셈입니다.

선대위 관계자는 "이 후보 유튜브 채널인 이준석TV 구독자도 약 한달 만에 2배 이상 증가해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한상용(gogo213@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3. 3이해찬 위독
    이해찬 위독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5. 5돈바스 철수 협상
    돈바스 철수 협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