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럼블, 테더와 손잡고 BTC·USDT 비수탁 지갑 3분기 출시…코인베이스 경쟁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럼블(Rumble)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크리스 파블로브스키가 올해 3분기 중 비트코인(BTC)과 스테이블코인 보관을 지원하는 비수탁형 지갑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9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파블로브스키 CEO는 자신의 엑스(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테더와 협력해 럼블 월렛(Rumble Wallet)을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파블로브스키 CEO는 "우리의 목표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비수탁형 비트코인 및 스테이블코인 지갑이 되는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광고를 넘어 새로운 수익 모델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강조했다.

테더는 세계 최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로, 달러 연동 자산인 USDT를 비롯해 최근 금에 연동된 테더골드(XAUT)까지 확장 중이다. 파블로브스키 CEO는 향후 XAUT 지원 가능성까지 언급하며 눈길을 끌었다.

2013년 소규모 콘텐츠 창작자들을 위한 유튜브 대안으로 설립된 럼블은 지난 3월 테더와 협력해 USDT 지갑을 출시했으며, 지난해 12월 테더로부터 7억7500만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현재 암호화폐 지갑 시장은 코인베이스, 로빈후드, 페이팔, 리볼루트, 크립토닷컴, 메타마스크 등이 점유하고 있으며,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사용자는 3600만명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편, 럼블은 지난 3월 188 BTC를 매입하며 마이클 세일러의 스트래지티(구 마이크로스트레티지)와 유사한 비트코인 보유 전략을 채택했다. 회사는 현재 210 BTC를 보유 중이며, 이는 시가 기준 약 2200만달러 상당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2. 2마체고라 대사 사망
    마체고라 대사 사망
  3. 3프로농구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4. 4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5. 5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