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불법 단일화 중단" 권영세 "대단히 실망"…의총 파행

뉴스1 박기범 기자 박소은 기자 박기현 기자
원문보기

김문수 직격탄에 권영세 발언 후 퇴장…金도 떠나

권영세, 대선후보 직인 거부 묻자 "전혀 고려안해"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의원총회 정회 후 이석하고 있다. 2025.5.8/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의원총회 정회 후 이석하고 있다. 2025.5.8/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서울=뉴스1) 박기범 박소은 박기현 기자 =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9일 의원총회에서 김문수 대선후보가 단일화에 대한 기존 입장을 고수하자 "대단히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자신에 앞서 발언에 나선 김 후보가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와의 단일화를 추진하는 지도부를 향해 "불법 부당한 수단을 동원하고 있다. 당장 중단하라"고 비판한 데 대해 직격탄을 날린 것이다.

권 비대위원장은 김 후보의 발언이 "의원들님께서 기대하신 내용과 완전히 동떨어져 있다"며 "긴 말씀 드리지 않겠다. 지도자라면, 더 큰 지도자가 되려는 사람이라면 자기 자신을 버릴 줄도 알아야 한다"고도 했다.

권 비대위원장은 짧은 발언 직후 의원총회 현장을 떠났다. 권 비대위원장이 떠나자 김 후보 역시 자리에서 일어나 의원총회 현장을 떠났다.

권 비대위원장은 현장을 떠나며 뉴스1과 만나 향후 김 후보와 당 지도부 갈등에 대해 "내가 점쟁이가 아니다"고 말했다. 또한, 당 대표로서 대선후보 등록 직인을 찍지 않을 수 있느냐는 질문엔 "전 그런 얘기를 한 적 없다"며 "그런 것은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단일화를 촉구하는 고문단 등을 찾아뵐 것이라고 밝혔다.

pkb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2. 2쿠팡 문제 상호관리
    쿠팡 문제 상호관리
  3. 3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4. 4윤도영 코너킥 데뷔골
    윤도영 코너킥 데뷔골
  5. 5김상식 감독 베트남
    김상식 감독 베트남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